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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하나908하나0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3:44

    ※스포츠 1러시아를 포함합니다.​ 6월부터 벼르고 벼르다 약간의 막차로 관람한 미드 소마. 앨리 애기스터 감독의 전작 유전이 워낙 오랜만의 웰메이드 공포영화라 공포장르 팬들에게 대히트를 친 데다 백야와 공포를 결합한 설정도 드물어 개봉 전역의 기대치가 매우 나쁘지 않게 높았던 것 같다. 지금은 실 관람객의 평점이 7.5점 선을 떠나지 않는 수준이고, 나쁘지 않고도 직접 본 후에는 사람들이 왜 얼빠지고 한 것인지 1면 이해되기도 했지만 탄탄한 구성됩니다 새와 암시적인 상징이 많은 영화를 아주 괜찮으니 알리 에기스타ー식의 구성과 범절에 정말 만족했습니다.공포 영화에 당싱무 약해서 돈 주고 보면 1은 정예기 별로 없는데(그런 이유로<유전>도 여태껏 보지 않았다)<미드 소마>은 두려움보다는 기괴함이 더 심각하게 다가오는 영화였다. 고어는 괜찮았다.공포에 정면으로 맞서면서 보는 사람이 설마 하는 예측 장면 등 당신이 화면에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게 극을 진행하지만 그러면서도 뻔한 연출이었다. 호르가 마을에 진입하기 전에 대니(플로렌스 퓨)의 절망의 원인이 된 배경을 설명하는 오프닝 서사의 조각을 착실히 쌓아, 각각의 파편이 모자와 나쁘지 않고 뒤틀린 부분도 없교루이에키로 깔끔하게 기여하도록 한 1종의 장인 정신까지 보였다. 물론 그렇게 완성한 결예기가 기대했던 것만큼 충격적이고 신선하지 못해 실망했다는 평가가 많은 듯하다. 그것은 아마 홀이 외부의 관찰자 1만의 우리들이 마을의 신앙과 규칙이 당싱무 기괴하다고 느끼고 대니의 시선에 충분히 이입하지 못하고 여전히'밖'의 상식으로 그들을 경원하는 공포의 요소를 찾았기 때문 1지도. 충처럼 울고 충처럼 고통을 느끼던 어느 마을 사람들처럼 대니의 정신과 온전히 공명할 수 있다면, 울소움에서 시작해 웃소 그늘에 종료된 대니의 서사에도 충분한 카타르시스가 존재합니다. 는, 분별할 수 있다.​ ​ 있는 아이 스타는 단 1프지앙아의 장면도 가볍고 나쁘지 않고 가지 않는다.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이것저것 탐구하는 조쉬와 펠레의 대화를 통해서도 마을 그림을 통해 많은 것을 힌트로 던져준다. 당신이 노골적으로 암시하는 부탁으로 조금은 쉽고 지루하게 느껴졌어요.하는 날에 거꾸로 걸으며 깬 꽃을 베개 밑에 두고 자면 마소움에 드는 남자와 맺어질 인연인지는 알 수 있다는 낡은 북유럽 전설에 자기 신체 1부를 그 남자의 소 맛있는 음식에 넣어 먹이면 이어질 수 있다는 민간 신앙이 결합된 이야기는 초반에는 당싱로 그림으로 표현된다. 그것은 바로 갓 장성한 마야와 외지인의 남자인 크리스티안의 운명을 암시한 그림이었다 각 18년이 걸렸고 성장-순례-1인터넷-스승의 4절기를 지난 뒤 72세가 되면 어쩌냐는 질문에 펠레가 목을 손으로 걸리는 척해서 죽 소음을 당당하게 예고하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아직 도시의 기준으로 삼았던 젊은이들은 모두 농담조로 웃어 넘겼지만. 새하얀 햇살과 새하얀 절벽에서 새하얀 옷을 입은 마을 주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죽을 차례가 된 두 노인이 정예기로 뛰어내리는 장면부터 밖과 홀이 마을 내부의 질서는 어긋나지 않고 상식은 다소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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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마을에서 모든 구성원은 각자의 생아의 주기에 따른 역할을 한다. 펠레는 하나종의 공급자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을 처녀들에게는 남자를, 축제에는 제물을, 자신을 위해서는 여자를 데리고 온 것이다. 잉그마르가 코니와 사이먼을 데려온 것도 같은 이유다. 18세에서 36세의 시기가 인생의 주기상의 여름인,'순례'의 시기와 했는데 나는 그 순례가 바깥 세상에 나오고 제물과 재생산용 사람들을 데려오는 것을 의미하면 해석했습니다. 그 시기는 여성 가이더기와 딱 맞을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 여성들이 아이를 재생산하고 마을에서 돌봄 노동을 수행하는 동안 남성은 외부에서 외부에서 사람을 데려오는 대개의 분업이 이루어졌을 것이다. <겟아웃>에서는 늘 새로운 몸의 주인을 유령으로 삼았던 아미티지 가문의 소음모가 연상되는 서사이기도 하다.어쩌면 코니, 사이먼, 마크, 그리고 조쉬가 공동체에 녹아드는 것으로 판별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희생양이 되지는 않았다는 견해도 있다. 그랬다면 아홉 명을 채우기 위해 외지인이 아닌 촌락공동체에서 더 많은 순교자를 추려냈을 것이다. 그러나 대니를 제외하고는 모든 외부인이 의식을 목격하고 매우 심한 혐오감과 공포를 표헌하거나(코니와 사이먼) 제의와 문화 자체를 무시하고 훼손하거나(마크) 유무형의 문화적 재산을 탐내 훔치려 했다(조쉬). 그렇게 시험에 떨어진 사람들, 그리고 재생산 목적의 정자를 공급함으로써 더 이상 쓸모없는 사람들(크리스티안)들은 제물로 만들어 불에 태우고 완벽하게 동화시켜 그들의 하나동산이 된 대니는 다 같이 울고 위로하는 것이다.결말 다음에 펠레와 대니가 동반자로 연결될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펠레는 대니가 부모와 동생을 잃은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그녀를 영입하는 방안을 생각해 낸 것이 아닌가 싶다. 펠레는 자신의 부모가 타서 수 것이라는 이야기를 2차례 대니에 들게 하는데 아마 그의 부모는 인구 마루처럼 자신을 공물로 한 것이다. 상실을 통해 새로운 식육이 생긴다는 것을 이미 경험했고, 광신도처럼 홀가의 질서를 믿는 펠레로서는 대니를 자신의 촌락으로 꼭 데려가고 싶었는지 모른다. 아이초의 아내 소음 때문에 대니를 싫어하거나 불쾌해했던 마크와 조쉬와는 달리 펠레는 그들 그룹의 욕설에 하나도 끼지 않는다. 술집에서도 크리스티안의 집에서도 펠레만이 묵묵히 침묵을 지키며 관조합니다. 대니의 의존증을 비난하지 않고,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불안정한 관계에 대해 말을 잇지 않는다.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호감이 있었나봐? 아니면 여사제가 크리스티안과 마야의 조합에 대해 조언한 것처럼 점성술적으로도 잘 맞다는 진단을 이미 받아놓고 대니를 자신의 짝으로 점쳤을까. 어느 쪽이든 크리피한 로맨스였다. 결말 대니는 시험에 합격해 메이 퀸에까지 이르고, 펠레는 뛸 듯이 기뻐하며 (자신의 절친인 크리스티안이 곧 어떻게 될지 알면서 그는 무시하고) 대니에게 키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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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대니의 시점에서는 이 모든 절차가 결말 행복을 찾는 이 이야기 정도다. 그 과정이 인간성을 잃어가는 기이한 자연화든, 남자친구에 대한 복수든 그건 별로 중요하지 않다. 대니와 그녀의 새로운 대가족은 인간계의 룰, 도시의 룰로서 문제 삼지 않기 때문이다. 대니는 정말로 대가족을 잃는 것에서 그들의 뿌리로 돌아갑니다. 끊임없이 암시된다. 버섯 차를 마시고 책 한 환각이 손등에 풀이 자라거나, 5월의 여왕을 뽑는 춤을 추는 때는 흐트러진 정신으로 발밑에서 풀이 자라는 것을 목격한 적도 있다. 그때쯤이면 외지에서 온 인물 가운데 어느 때보다 잘 적응하고 축제에 열심이다. 대니는 종종 의아해하고 괴로워하는데, 그것은 그녀가 제의 순간마다 그녀의 부모님의 죽음을 거듭하고 트라우마를 겪기 때문이지 그녀가 마을의 제사의식 자체를 혐오하고 오해하기 때문은 아니다.대니는 극중 대가족이라는 말이 과인이 될 때마다 도저히 이겨낼 수 없어 홀러 발작 수준의 눈물을 흘리며 버。지만 연인 크리스티안은 그런 증상을 전혀 모른다. 그녀의 울음소리와 그의 편안함은 거의 매일 두터운 벽을 사이에 두고 있다. 결말에서 대니는 결말의 크리스티안을 아홉 가지 제물 중 마지막 제물로 바친 것으로 그를 버리고 마을에 합류한다. 키위 이웃과 외지인이 4:4로 비율이 설정되던 전세에서 메익이은잉다니ー이 한명의 희생을 더 뽑아야 했는데, 마을에서 뽑기로 선택된 익명의 인간, 그녀와는 전혀 연고도 없는 특별한 의미도 없었던 인간을 선택하지 않고 4년 이상 사귄 애인을 죽이기로 했다. 그것은 크리스티안이 당신의 집처럼 보이느냐는 펠레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자 그녀의 슬픔에 공감할 수 없는 무정한 애인에 대한 늦은 포기다. 크리스티안의 차가움은 원래 그녀의 차가움이나 다름없다. 크리스티안은 대니에게 남성-도시-문명으로 확대되는 의미를 지닌 상징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니는 그 반대인 마을공동체, 비상식적이고 비문명의 전통에 속함을 택한다.홀거가 마을을 생각하면, 하과인의 거대한 유기체처럼 보인다. 처음에는 그들의 의식을 지배하는 것이 무속신앙의 도구로 삼았던 파시즘, 종교의식을 이용하여 제련을 거친 전체주의가 아닌가 하다가 그들을 묶어놓은 것이 어떤 강력한 물리적 힘이 과잉인 상벌제도가 아님을 유념해야 했습니다. 이들은 제사의식과 설화에 대한 믿음만으로 자신을 자발적으로 희생하면서까지 현대에는 비상식적인 전통을 보존한다. 그리고 축제는 매년 있어 왔지만 이 특별한 '미드 소마', 90년 만의 축제는 사실 살아 있는 구성원 가운데 목격한 사람이 없었던 것이다. 그들의 생애 주기는 72세에 자발적으로 마감되니까.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홀거 마을 공동체는 이 기괴한 의식에 대한 맹신과 매우 강력한 통제 수준을 유지해 왔다. 이름도 갓 태어난 사망자에서 새로 태어난 자로 계승되어 예언자 역할의 장애아를 낳기 위해 엄격한 방안 아래, 몇 차례의 근친을 모시는 소규모 사회. 구성원의 역할까지 개인의 적성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오로지 라이프사이클이나 성별에 따라 역할과 단짝이 명령처럼 시달되고 구성원들은 마치 부품처럼 따라 심지어 만족한다. 이런 사회를 뭐라고 불러야 할까. 일견<1984>내< 멋진 신세계>식의 계획된 사회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파시즘 등에서는 홀이 구성원의 서로에 대한 헌신과 희생을 다 설명할 수 없다. 종교성이 무엇보다 강하게 작용하는 코뮌 정도로 여겨질까.이들이 대가족이라고 부르는 집단은 단순히 정치적 지향성과 경제적 이익에 얽매인 사람들의 집합이 아니다. 모든 사회가 그렇건 그들만은 그 조건과 무관하게 오로지 공감과 공명을 바탕으로 떼어낼 수 없는 하과인의 몸이 과도할 것이다. 하과인의 세포가 울면 과인마지도 울고, 다른 하과인의 세포가 고통 혹은 쾌락을 느끼면 과인마지도 함께 느낀다. 대니가 마침내 울지 않고 사람들 앞에서 울음을 터뜨릴 때, 마야가 크리스티안에서 정자를 짜냈을 때, 과인 말 등 다른 지원자가 죽고 고통의 비명을 지를 때도 다른 마을 사람들은 마치 그 느낌과 상태를 진심으로 느끼듯 울부짖는다.대니가 자신의 슬픔에 공감해주지 않았던 기존 준거집단을 완전히 버리기로 한 것은 이런 '모두 우는' 과정이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했을 것이다. 그녀가 과거에 몸담았던 일 - 남자친구 친국이라는 개인, 도시, 문명 - 들은 공감은커녕 타인을 존중할 의지조차 별로 없다. 이 비정중의 단적인 예는 크리스티안뿐 아니라 호르가의 조상과 이어진 과인무에 소변을 본 마크와인의 예언서를 몰래 찍으려던 조쉬(둘 다 지극히 미국다운 태도)에서도 발견되었다. 처음부터 고통에 시달리던 대니로서는 호르가의 규칙이 얼마나 지나친 비이성적이고 몰상식한지를 따질 겨를도 이유도 없었을 것이다. 대가족을 잃고 남친나라의 무릎 위에 쓰러져 짐승처럼 통곡하지만 정작 그 남자 친국은 돌처럼 꿈쩍도 않을 때부터 그녀는 거의 매일 울었고, 그래서 그가 내심 가장 염원했던 것은 다 같이 우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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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따라서 이 예기의 결말은 대니의 모든 고통을 불태우는 승화를 의미합니다. 대니는 마을에 들어온 하루 어두운 건물에서 성냥을 달았지만 죽은 동상의 환각을 보고그녀의 생애 1을 잊은 크리스티안은 다소리 늦게 꼴사나운 케이크 한조각을 들이대고 양초에 불을 붙였지만 계속 실패했어요. 고통스러운 사랑을 상징한 부처로 크리스티앙을 불태우고 대니는 이전의 인연을 내 손으로 지웁니다. 불이 잿더미가 됨으로써 흰 옷의식은 끝나고, 노란 집 앞에 같은 삼각형의 꽃집을 입은 대니는 새로운 색의 새 삶을 선사한다. 호르가는 곰(동물)을 적으로 하고 식물을 토템으로 하는 공동체이다. 이들이 시체를 가장하는 것 자체로 처리한 것만 봐도 동물성, 짐승다움을 단죄하고 식물로 돌아가라는 뜻이 분명해 보인다. 그런 공동체에서 대니가 먹고 마시고 몸에 감은 것은 홀거가 그녀에게 준 축복임에 틀림없다. 카메라를 바라보며 환하게 웃는 그녀의 얼굴로 영화는 마무리된다. 그것이 얼마나 기괴한 것인지, 잔인한 것인지, 이성적이지 않은 것인지는 대니의 행복이라는 절대적 가치 앞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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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종교와 자연에 대한 훌륭한 은유를 보여주는 영화였다. 단서를 찾고 조합해 해석하는 하나지만 즐거운 내 개인 취향에도 잘 맞는다. 아리아스타의 화법이 이런 거라면 아무리 잔인해도 <유전>도 한번 시도해 보고 싶다.사이에 2)<레이디 맥베스>,<리틀 드러머를>에 더 이상 대단한 연기력을 인정 받은 후로ー렝스퓨풍망 아니라 나쁜 아닌 배우들이 부쩍 나 와서 보는 동안 즐거웠다. 늘 얄밉고 철없는 쓰레기 역할만 맡던 윌 폴터 과인 굿풀에서 맡았던 치디 역과 마찬가지로 다소 답답한 학자 스타 하나 윌리엄 잭슨 하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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